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크서클 치료로 애교살까지 돋보여
연말, 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이 많은 시기인 요즘, 눈 메이크업 화장품과 컨실러 등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바로 눈가의 다크서클을 방어하기 위해서이다. 다크서클은 뭔가 칙칙한 이미지를 주거나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더욱이 동안외모가 대세인 요즘 실제 나이보다 대여섯 살은 많게 보이는 원인의 주범이다.

전문가들은 다크서클을 숨기려고 과도한 눈 메이크업과 컨실러 등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다크서클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충고한다. 눈피부과의원 손일영 원장은 “눈가는 피부층은 상대적으로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지나친 눈 메이크업과 컨실러의 사용은 오히려 색소침착에 의한 다크서클을 유발할 수 있다”라며“다크서클의 원인은 당사자가 처한 환경적, 신체적 요소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그 양상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상담이 선행된 후 맞춤 치료를 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은 지방재배치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레이저 눈 밑 지방 제거수술은 피부를 건드리지 않으므로 출혈이 없으며, 흉터 역시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에 북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스런 눈매와 애교살까지 살릴 수 있는 점 또한 레이저 수술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다크서클 치료 후 애교살까지 살릴 경우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동안외모를 가꿀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 밑 애교살이 중요한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경직된 표정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특히 웃을 때 마치 소녀 같은 순수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손일영 원장은 “다크서클 시술이 보편화 되면서 부작용과 당사자의 불만족으로 교정을 요구하는 환자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반드시 전문가와의 신중한 면담 후 자신에게 맡는 맞춤 치료를 받을 것”을 권했다.

재수술과 교정의 가장 흔한 유형으로는 눈밑지방 제거 시술 수 눈이 퀭해 보이거나 아래 눈꺼플이 쑥 들어간 경우와 수년 전에 눈밑지방 제거 시술을 받았는데 다시 눈밑이 불룩하게 나온 경우, 잔주름과 지방이 울퉁불퉁 남아있는데 해당 병원에서 일단 지켜보자고 방치한 경우가 대표적이다.

손 원장은 “애교살 부위에 칼로 절개를 하고 지방을 제거한 경우엔 재수술이나 교정이 어렵다.”며“레이저 눈 밑지방 제거 시술 및 재배치 시술은 안쪽 결막으로 시술하므로 재수술과 교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섬세한 부위를 다루는 시술이므로 반드시 경험이 충분히 축적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