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능력개발과정 운영

재학생 20% 장학이벤트, 독학사 1단계 및 자격증 취득 과정 매달 모집

평생직장이라는 말은 옛말이 된지 오래다. 평생고용 보장이 어려워짐에 따라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새롭게 학위를 취득하거나,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바쁜 일상 속에서 별도의 시간을 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의 능력개발 과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현재 독학사 1단계 시험대비 과정을 비롯해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과 직업상담사 2급 과정, ITQ자격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와 함께 중앙대학교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 교육원생)은 20% 장학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달 수강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독학사 1단계 시험대비 과정은 국어, 국사, 국민윤리, 영어, 문학개론의 커리큘럼으로 짜여 있다. 최대 5과목을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에 합격하면 학점은행제에서 과목 당 4학점(교양)을 인정받아 총 20학점 취득할 수 있고, 2과목 이상 수강 시 특별교재 및 강의 동영상이 제공된다. 과목당 학습기간은 총 7개월간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로 모바일(스마트폰)학습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독학사 1단계 시험 합격 시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인정 받아 학위취득 시기를 단축할 수 있다. 능력개발과정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강좌”라며 “자격증 및 독학사 과정을 통해 취득한 학점은 연간 제한 학점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적인 학점 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최고의 EBS 출연 강사진 직강을 통해 최신 기출 경향이 반영된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에서는 3개월간 발달심리학, 성격심리학 등을 통해 분노조절에 대한 이론 및 상담 기법을 배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분노 조절의 교육 및 상담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전문적인 분노조절상담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 과정을 이수한 자에게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자에 한하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시험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직업상담사 역시 미래의 유망직종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능력개발과정 중 하나다.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은 필기 5과목과 실기 2과목을 수강 가능하며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총 20학점이 인정(심리학)된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 시 고용지원센터, 시군구청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 인재파견/헤드헌터, 직업전문학교, 여성고용지원센터 등 전국 400여개 노동관서 및 인력은행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이 밖에 ITQ자격증 과정은 2010년 버전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의 기초 및 실습뿐만 아니라 국가공인 ITQ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학습까지 한번에 완성할 수 있다. 학습자가 배운 내용을 실행해보는 형식의 돌발 퀴즈를 콘텐츠에 삽입해 흥미와 완성도를 향상했으며, 강사와의 트위터 소통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간편하게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과정은 자격증 취득 시 학점은행제로 최대 6학점(A급 6학점, B급 4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