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솔로출격' 용준형, '플라워' 음원-뮤비 공개.."감성 충만"
남성 아이돌그룹 비스트 용준형의 첫 솔로 음반 타이틀곡 '플라워'가 공개됐다.

용준형은 13일 자정을 기해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미니 1집 음반 '플라워'를 공개, 솔로 가수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용준형은 '플라워' 공개 직후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진입 , '카페인'과 'ANYTHING' 등 수록곡 역시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플라워'는 용준형과 김태주 콤비의 작품으로 지금껏 비스트가 선보였던 음악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음원과 더불어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 '플라워'의 뮤직비디오는 용준형 특유의 짙은 감성을 보여주는 노래와 어우러진 한 편의 서정시로 완성돼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세련된 느낌의 독특한 미장센을 자랑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채석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거친 느낌의 퍼포먼스를 엿볼 수 있으며, 사랑과 꽃을 연결한 아름다운 은유로 가득 차 노래가 지니는 감성의 폭을 넓혔다.

'플라워'의 뮤직비디오는 양요섭의 '카페인', 트러블메이커의 '내일은 없어' 등을 연출한 이기백 감독의 작품으로, 보통의 드라마타이즈드 뮤직비디오보다 훨씬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함축적이고 기발한 장면의 연속으로 구성됐다. 밀랍, 불 등을 동원해 한 송이 꽃으로 피었다가 지는 사랑, 연인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상징적으로 담아 내 각 장면마다 지울 수 없는 강한 잔상을 남긴다.

특히 용준형의 얼굴이 공중에 떠 있는 채로 노래가 이어지는 섬뜩하고 놀라운 장면은 단연 압권. 떠나간 사랑의 손 위에서 꽃으로 남아 계속 노래를 하는 용준형의 모습은 슬픈 가사, 섬세한 감정 연기로 사랑의 역설적인 아픔을 드러낸다.

그 동안 탁월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능력을 발휘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져온 용준형은 이번 음반 역시 전곡을 프로듀싱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는 13일 오후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솔로 데뷔무대를 시작한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