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암이란 질병을 두려운 존재로 생각하고 있지만 자신에게 일어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 암에 대한 대비가 부족한 실정이다.
남녀 평균수명까지 생존했을 경우 3~4명 중 1명은 암에 걸린다고 할 정도로 암 발병률이 높은데 건강관리를 통해 암을 예방하는 것도 좋지만 혹시 모를 암 발생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암은 환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암의 종류에 따라 적지 않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특히 한 가정의 가장이 암에 걸려 투병생활을 할 경우 경제활동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생활비용에 대한 경제적 고통을 이중으로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암에 대한 전반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 보험 상품 가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
남성 여성 모두 암 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할 때 먼저 면책기간을 주의해야 한다. 암은 발견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며 암 발생 후 보험을 악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90일의 면책기간을 두고 있다.
그리고 일반암 보장금액을 얼마나 지급하며 보장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살펴봐야 한다. 특정 암에만 고액의 보장을 하거나 남녀에게 자주 발병하는 생식기암을 소액암으로 보장 축소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암 보험 암 진단금은 암 치료비용 외에도 각종 생활비, 기타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암은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병행해야 해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저렴한 암 보험 가입을 위해서 나이가 어릴수록 가입한다.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암 발생이 많아져 보험료가 높아지며 나이, 병력으로 가입, 보장이 제한 될 수 있어 건강할 때 준비한다.
아울러 보험료가 주기적으로 변동되는 갱신형 상품 보다는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납입보험료를 비교했을 때 보험료 부담이 적다.
마지막으로 암 보장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 가입하려는 암 보험 비교상품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하며 판매회사마다 장단점 및 보험료, 보장내용이 다르니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한다.
이에 최근 암 보험 비교추천사이트(www.amvohum.com/insu.php)를 이용해 여러 상품을 비교하려는 추세로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AIA생명,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동양생명, 신한생명 등 여러 회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