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동구,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다양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17개 전 동 자치회관마다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들어간다.

각 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금호1가동, 성수2가3동, 송정동, 행당1동 ‘방송재즈댄스’ ▷왕십리도선동, 응봉동, 성수2가1동 음악줄넘기를 운영한다.

취미활동 프로그램으로 ▷왕십리2동, 행당2동, 금호2․3가동 ‘논술스피치’ ▷사근동, 성수1가2동 ‘종이접기’▷마장동 ‘퀼트’ ▷행당2동 ‘클레이아트’ ▷금호4가동 ‘전통한지공예’ ▷용답동 ‘토탈공예’ ▷성수1가1동 ‘팝(POP) 예쁜글씨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외 프로그램으로 사근동 자치회관에서는 ‘오늘은 나도 기관사’ 체험을 운영한다. 지역 내 서울메트로 군자차량기지센터에 방문해 전동차 구경도 하고 안전운행을 위한 전동차 검수 정비과정과 비상시 열차 출입문 개ㆍ폐 방법 등을 배운다. 미래 기관사의 꿈을 간직한 학생들에게 좋은 견학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옥수동 자치회관에서는 광진구 능동 어린이 회관으로 눈썰매를 타러가고, 송정동 자치회관에서는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생생직업체험을 한다.

90여 개의 실제 직업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키자니아에서 승무원, TV앵커, 패션모델, 연예인 등 직업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대부분 무료나 2만원 이내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거주지 동 자치회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잘 이용해 학생들이 추운 겨울방학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