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중기센터, 소상공인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이수곤 기자]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4일 동두천시 큰시장 상인교육장에서 ‘2013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제도 및 서민금융제도 설명회를 통해 소상공인 및 서민 경제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50여명이 설명회에 참석했다.

설명회는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 ▲경기도 신용보증제도, ▲서민금융 지원제도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설명회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1:1 현장 상담도 동시에 진행해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궁금증들을 즉석에서 해결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은 “초기 자금도 부족하고, 사업운영에 어려움이 많아 걱정했는데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시책이 있다고 들어 설명회에 참석했다”며, “전문가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줘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경기도 경제정책과 이부영 과장은 “소상공인들은 생업에 바쁘다보니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내년에도 직접 시·군을 찾아다니며 소상공인들이 양질의 정보를 가지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와 중기센터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도내 각 시 · 군을 찾아다니며 이번까지 총 25회의 설명회를 개최해 1,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오는 16일 남양주시를 포함해 총 5번의 설명회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소상공돌봄팀(031-259-6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