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수험생 본격적인 ‘성형 쇼핑’ 나선다?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지 2주가 지났다. 이 시기가 되면 의류, 화장품부터 먹거리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각 종 할인 이벤트가 봇물 터지듯 쏟아진다.

특히 피부, 미용 시술을 하는 피부과나 성형외과 등의 의료 시장은 더욱 치열하다. 많은 수험생들이 수능이 끝나고 ‘성형 쇼핑’에 나서기 때문이다.

이처럼 성형 쇼핑을 나서는 수험생들을 잡기 위해 많은 성형외과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 수험생 반값 할인 등의 행사를 과도하게 진행하면서 과대, 과장 광고로 인해 많은 혼란을 야기하기도 한다.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성형을 위해서는 낮은 가격보다는 병원의 시설 및 환경, 전문의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인터넷의 잘못된 정보에만 의존하여 성형 수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인터넷에 의존하기보다는 병원에 직접 방문하여 전문의와 전문적인 상담을 나눠보는 것이 병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센트럴성형외과 원장 정의석 전문의는 “이벤트나 자극적인 광고에 현혹되어 성형을 하기 보다는 올바른 정보를 수집하여 병원을 직접 방문, 충분한 상담 후에 성형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정 원장은 “낮은 가격만을 보고 성형 과욕을 부리는 것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히려 본인의 매력을 헤칠 수 있다”며 “지인이나 가족들과 성형 여부에 대한 충분한 의견을 교환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