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겨울방학 'MBN Dream-Up 진로캠프' 여러분의 꿈을 위해 도전하세요!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이다. 사회적으로도 입시 위주의 교육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국가차원에서도 인력을 균형 있게 공급하는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현재의 진로 교육은 겉으로 보여주기 위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적성이나 흥미를 고려하지 않고 행정상의 편의만으로 선택하고 있다. 아이들의 삶에 어른들이 일방적으로 선택하는 측면이 많다.

그러다보니 진로 교육도 어른들의 입장에서 하고 있고, 진로 선택을 재촉하기보다는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나가도록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꿈을 찾아다니도록 주변  환경을 조성해 줘야 한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도 뜨겁게 할 수 있는 꿈에 대한 열정을 지니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금의 진로교육이 진로교사, 학부모코칭(인적 인프라)과 진로 콘텐츠 보급 등 소질·적성 중심의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현실에서 진로 교육을 주입식 또는 교과서 위주의 형식적인 진행에서 이제는 탈피해야 한다.

그래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진로와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진로 탐색과 개인 맞춤형 진로 설계가 필요하다. 또한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진로 개발을 통해 자아실현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 MBN(주)매일방송은 방송과 관련된 직업군(職業群)에 대해서 진로 교육을 담당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각종 오디션의 홍수 속에서 공부보다는 외모를 가꾸고 연예인을 모방하는 자녀에게 처음부터 ‘된다’ ‘안 된다’를 구분하여 부모의 선택을 강요하는 경우보다는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PD프로듀서, 기자, 아나운서, 방송작가, 방송촬영 등의 직업을 제시하여 자녀가 바라보는 세상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해야 한다.

MBN 겨울방학진로아카데미에서는 초등ㆍ중등ㆍ고등학생들에게 겨울방학에 맞춰, 방송과 관련된 직업군(職業群)을 소개해서 자녀들이 미래의 자기 모습을 그리면서 희망과 꿈을 찾고, 나의 꿈을 위해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의 학습방향 제시까지 하고자 하는 것이다.

대상은 초4부터 고3까지로 학년별로 반을 편성하며, 진로 Dream, 방송 Cue(PD·아나운서·기자·방송작가), 스피치, 멘토링 과제 해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캠프 일정은 2014년01월부터 5박6일으로 총 4기에 걸쳐 2014년01월25일(토)까지 진행한다. 누리집(mbnedu.co.kr)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고, 캠프 참가로 변화될 자녀의 모습도 생각하면서 등록 신청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열린 상담은 02. 2000. 3084로 하면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