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E&S, 안전ㆍ보건ㆍ환경경영 선포
∙‘SHE(SafetyㆍHealthㆍEnvironment)위원회’ 출범

“안전ㆍ보건ㆍ환경은 기업 경영의 핵심적인 가치”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SK E&S(대표 유정준ㆍ사진)는 지난 22일 서울 서린동 SK빌딩 17층 대회의실에서 유정준 사장 이하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ㆍ보건ㆍ환경위원회’를 개최하고 안전ㆍ보건ㆍ환경경영을 선포했다고 25일 밝혔다.

SK E&S는 ‘안전ㆍ보건ㆍ환경(Safety-Health-Environmentㆍ이하 SHE)위원회’를 통해 회사의 SHE 정책과 전략을 결정하고 모든 자회사와 사업부의 SHE 추진 현황과 성과를 점검하며, SHE 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SHE위원회’는 유 사장이 위원장을 맡고, 자회사 대표 등 관련 임원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SK E&S는 이날 ‘SHE위원회’의 공식 출범과 함께 SHE 활동 현황 검토, SHE 경영 환경 분석과 활동 방향을 수립했으며, SHE 방침, 계획, 규정ㆍ절차 등을 승인했다.

이날 승인된 SHE 방침의 주요내용은 ▷전 구성원 안전보호ㆍ설비사고 사전 예방 ▷경영층의 SHE 실행 철학ㆍ의지 표명 ▷친환경 경영을 통한 환경 영향 최소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ㆍ보건ㆍ환경 경영이념 달성이다.

또 SK E&S는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체계적으로 예방, 저감하기 위해 SHE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수준의 관련 SHE 규정도 마련하였다. 유 사장은 “기업 경영에서 안전ㆍ보건ㆍ환경을 핵심적인 가치로 인식하고, 인간 위주의 경영이념을 통해 임직원, 협력회사, 이해 관계자를 사업장 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무재해를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