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닥>웰크론한텍, ‘대한민국 수도기술대전’ 금상 수상
산업용 플랜트기업 웰크론한텍(대표 이영규)은 한국수자원공사ㆍ한국상하수도협회ㆍ지자체가 공동 주최한 ‘2013 대한민국 수도기술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웰크론한텍은 ‘수도 신기술 경진대회’ 부문에서 포스코건설과 공동으로 개발한 ‘친환경ㆍ저에너지 STAR 해수담수화 기술’을 선보이며 이 부문에 응모한 80개의 기업 중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STAR(Sustainable Tomorrow with Advanced Reverse osmosis) 해수담수화 기술은 기존 방식에 비해 효율을 높이고 전력비는 줄인 첨단 역삼투압 방식의 기술이다. 필터링 공정 중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99% 이상 제거하고, 기존 공정 대비 담수회수율이 10%이상 높여준다.

또 전력비, 약품비, 막교체비 등 연간 설비운영비에서도 동급 기존설비와 비교해 6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초기 투자비도 적게 들어 경제적인 게 장점이다.

웰크론한텍과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제주도 우도에 이 기술을 적용한 해수담수화 파일럿 설비를 제작해 시범 운용하고 있다. 이 설비의 운용 결과로 양사는 정부 환경신기술 인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증 과정을 거친 후 향후 국내외에서 추진되는 해수담수사업 프로젝트의 수행에 공동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