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염증성ㆍ면포성ㆍ낭종성 등 여드름, 그 종류ㆍ치료법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지긋지긋한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아무래도 여드름이 생기면 외모에 자신감도 떨어지고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를 괴롭히는 경우가 많다. 피부를 괴롭히지 말고 여드름종류와 여드름이 나는 이유를 파악하여 깨끗한 도자기피부로 변신하자.

여드름원인은 피지가 분비되어 나오는 모공을 막으면서 시작된다. 여드름종류에 따라 염증성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면포성 여드름)으로 크게 구분된다. 염증성 여드름이란 여드름 부위에 염증이 생겨 노랗게 고름이 차는 상태를 말한다. 염증성 여드름에는 구진, 농고, 낭종성이 있다. 이런 염증성여드름은 피부세포에 많은 상처를 주기 때문에 비염증성여드름인 면포성 여드름보다 여드름흉터가 날 확률이 높다.

염증성여드름 없애는법으로는 여드름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거나 기본적으로 여드름진정을 시켜줘야 한다. 염증성여드름 진정시키는 법은 우선적으로 잘못된 식습관 혹은 생활 습관, 피부의 적절한 유수분 조절, 외부적인 자극을 최소화 해야 염증성 여드름 예방을 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스킨로션, 여드름수분크림, 피지컨트롤화장품 등의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고 꼼꼼하게 여드름 세안을 해야 한다. 그 밖에도 시중에 로아큐탄, 파티마겔, 이소티논, 크레오신티 등의 여드름 약이나 약국화장품이 많이 생겨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쉽게 구할 수 있다.

면포성 여드름이란 흔히 우리가 말하는 좁쌀여드름을 말한다. 쉽게 말해서 면포성 여드름은 피지가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되어 생기는 좁쌀여드름이다. 평소에 메이크업을 하거나 선크림을 사용한 후에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좁쌀여드름이 생길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크업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세안 습관을 가져야 한다.


면포성 여드름은 초기에 면포성 여드름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나중에 면포성 여드름 관리가 힘들어 질 수 있다. 그래서 면포성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거나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또한 꼼꼼한 세안과 주기적인 각질제거도 면포성 여드름관리에 도움이 된다. 면포성 여드름은 각질에 의해 모공이 막히는 것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화장품이나 여드름치료를 하기 전에는 여드름 세안을 꼼꼼하게 해야 여드름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제다. 세안제는 피지컨트롤, 피부의 수분을 지켜 주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세안법은 세안제를 손에 짜서 폼클렌징 거품내는 법을 통해서 거품을 풍성하게 내준 후 피부에 부드럽게 터치하면서 마사지하듯이 해야 피부 좋아지는 법이 된다. 이렇게 거품이 풍성한 세안제로 세안을 하는 것이 여드름피부 좋아지는법, 피부 하얘지는 법의 팁이다. 또한 가볍게 마사지하듯 세안을 꾸준히 하면 볼의 수분이 촉촉해지고 피부결이 좋아진다. 여드름 세안을 할 때는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한다. 여드름화장품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브랜드의 피부관리타올은 여드름피부에 자극없이 세안을 할 수 있다. 피부관리타올인 훼이스타올은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 표면에도 상처를 내지 않는 RS피지제거타올이다. 또한 RS각질제거타올은 과다 분비된 피지, 각질 노폐물 등을 제거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 걱정 없도록 관리해준다.

여드름원인인 과잉 피지, 묵은 각질, 피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케어 해 주는 여드름예방 의약외품 TS 아크네 폼클렌저은 트리클로산, 고삼틴크가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풍부한 거품으로 연약한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해 피부 노폐물 제거를 도와 주는 여드름 폼클렌징이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무첨가 처방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산뜻하고 당김 없이 촉촉하게 도와 준다.

이와 더불어 같이 사용하면 좋을 세안비누인 TS솝을 추천한다. TS솝은 레티놀, 티트리오일, 비타민E, 비타민C, 히알루론산, 알로에, 키토산, 죽염 등의 특허 성분을 담아 여드름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무첨가 처방으로 민감한피부도 순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각종 트러블, 피지컨트롤 때문에 고민이거나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을 원한다면 이 세안비누를 추천한다. 여드름피부, 트러블피부의 경우에는 TS 트러블 화장품으로 관리해보자.

여드름종류가 다양하듯이 여드름 없애는법,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 하얘지는법도 다양하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을 잊지 말고 곡물 쌀겨 세안법, 타올 세안법처럼 스타킹 동안세안법으로 여드름피부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