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숫자를 '더하냥!' 귀여운 고양이의 퍼즐 게임
나열된 숫자 순서대로 더해 나열하는 방식 '쉽다' … 터키쉬 앙고라·샴 등 다양한 고양이 수집 재미
● 장   르 : 퍼즐게임
● 개발사 : 네오위즈게임즈
● 배급사 : 네오위즈게임즈
● 플랫폼 : 구글 플레이마켓, iOS, 카카오 게임하기
● 발매일 : 11월 5일 출시


귀여운 고양이들이 재미있는 수학놀이에 나섰다.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이하 마성의 플러스)'는 덧셈 문제를 맞춰가며 동료 고양이를 구출하고,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펼치는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상단에 숫자가 주어지면 여러 숫자를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더해 해당 숫자를 빠르게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쉽고 간단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특히 캐릭터로 등장하는 '아메리칸 숏헤어', '터키쉬 앙고라', '샴' 등 다양한 고양이들을 수집하거나 이들을 육성하는 소재로, 퍼즐게임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를 서비스하는 네오위즈게임즈는 케이블 채널 tvN의 'SNL 코리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김민교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게임의 유쾌한 즐거움을 알리고 있다.

 

   

무엇보다 김민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보여줬던 라면 머리와 재치 있는 분장을 하고 '마성의 플러스'를 응원한 영상을 공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고양이들이 펼치는 덧셈 경쟁 
'마성의 플러스'는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숫자를 맞출수록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
여기에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와 이들을 강화해 퍼즐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고득점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할 수도 있다.
또한 '마성의 플러스'는 이용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모험' 모드는 스테이지마다 갇힌 고양이를 구출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의 에피소드를 다뤘다. 악당 고양이가 요구하는 미션을 해결하면 여러 고양이를 구출시키게 된다. 여기에 일정 구간마다 주어지는 특정 스테이지를 통과하게 되면 고양이 캐릭터와 게임머니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경쟁' 모드는 40초 안에 획득한 점수로 친구들과 랭킹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똑 같은 숫자를 맞추더라도 더 많은 숫자 블록을 드래그할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3회 정답을 맞춰주는 'PASS 3', 모든 숫자 블록이 1로 변경되는 'ALL 1', 정답 힌트를 알려주는 'HINT', 제한 시간을 조정해주는 'STOP'과 'SLOW'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계산기 아이템, +1/-1까지 계산이 틀려도 정답으로 인정되는 빨간펜 아이템 등을 게임머니로 구입해 사용하면 더 빨리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

고양이 수집 등 부가 재미 '풍성'
무엇보다 '마성의 플러스'는 특정 스테이지를 통과하거나, 고양이 뽑기를 통해 D랭크부터 S랭크까지 각기 다른 능력치를 가진 고양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동일한 캐릭터를 얻게 될 경우 캐릭터 레벨이 올라가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게임 내 자격 시험을 통해 '초딩', '중딩', '고딩', '학사', '석사', '박사', '천재' 총 7단계의 라이선스를 획득하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아이템 획득 비율 증가, 보너스 점수 추가 등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마성의 플러스'는 오는 11월 18일까지 게임에 로그인 하면 게임 유료 캐시인 보석을 매일 2개씩 지급하고, 오후 12시부터 1시 사이에 접속할 경우 추가로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정어리' 아이템 5마리를 제공한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