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혈행, 혈관 관리 여기에 콜레스테롤 개선까지

국내 최초 은행잎추출과 홍국의 복합기능성 SK케미칼 트리플케어징코멕스F 첫 런칭!

일교차가 큰 계절이라서 그런지 예로부터 잘 알려진 식물성 은행잎소재에 홍국을 더한 SK케미칼 트리플 징코멕스F에 큰 관심을 보여 성공적인 런칭이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떨어져 찬바람이 불 때면, 몸의 혈관이 수축하여 심장박동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실제로 온도가 1도 내려가면 수축기 혈압은 1.3mmHg 올라갈 수 있다고 하는데, 수축기 혈압이 5mmHg 상승하면 좁아진 혈관이 터지거나 혈관벽이 손상될 수 있어 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요즘 같은 계절에는 혈행개선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혈관을 통한 원활한 혈액 흐름은 우리 몸이 유지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활동으로, 건강한 몸 상태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려면 말초혈관부터 뇌혈관까지 원활한 혈행개선이 중요하다는 것.

또한 국민들의 식생활이 서구식 식습관으로 변화하고, 스트레스를 비롯한 각종원인으로 인해,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기준으로,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전체 10명 중 3명꼴로 2011년 기준 10대 사망원인 중 52.5%이고,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51.1%로 심각성이 부각되고 있어 혈관질환 및 혈행개선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혈행개선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 받는 것이 바로 가을 산을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잎이다. 은행잎은 혈관확장 작용을 해, 천식, 가래, 기침, 결핵 등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은행잎에 들어있는 성분은 혈전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액 노화방지와 고혈압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기억력 감퇴 및 기억력 상실에 따른 뇌기능 향상과 뇌졸중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거나 최소한 손상도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이러한 은행의 성분은 일찌감치 알려져, 한방에서는 한약재로 활용하여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어,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성인병, 혈관성 치매 예방과 치료에 보조요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은행잎추출물 체내기전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혈액의 점도를 낮추고, 노화되는 혈관에 탄력을 부여하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은행잎추출물은 뇌세포 및 신경세포를 보호 뇌의 주요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흐름을 원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SK케미칼의 “트리플케어 징코멕스 F”는 은행잎추출물, 홍국, 셀렌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은행잎 추출물과 홍국의 복합기능성제품으로 혈행, 혈중 콜레스테롤, 기억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B6,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이 함유되어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혈액 혈관 건강을 위한 식물성 전문원료 은행잎 추출물이 식약청 1일 섭취기준 은행잎추출물 최대함량 150mg (플라보놀배당체 36mg)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다.

sk케미칼 기넥신f는 2013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주최: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 한국경제 2013.4.17) 되었다.

2차 방송 일정은 NS홈쇼핑 채널을 통해 오는 2013년 11월 09일 토요일 오전 11시이며, 오직 생방송을 통해서만 구입을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