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틀싸우나 for Kakao] 사우나와 라면의 결합! 신개념 퍼즐게임 탄생
사우나 오래 버티기 콘셉트로 재미 UP … 아이템 활용한 공격과 수비로 전술 재미 배가
● 장   르 : 대전 퍼즐
● 플랫폼 : iOS, 안드로이드
● 개발사 : 플레이위드
● 배급사 : 플레이위드
● 홈페이지 : mobile.playwith.co.kr
● 서비스일정 : 10월 29일 출시

사우나에 얼마나 오래 버티는지 겨뤄보는 은근한 신경전, 이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게임으로 출시됐다.
플레이위드는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배틀싸우나 for Kakao' 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사우나에서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오래참기에서 착안된 게임으로 다양한 퍼즐을 맞춰 상대방의 게이지를 올려 KO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단순히 스테이지를 완성하는 방식의 퍼즐이 아닌 퍼즐을 맞추는 도중 획득한 각종 아이템을 통해 상대방의 게이지를 올리거나 본인의 게이지를 낮추는 공격과 수비 등 전략적인 요소도 포함돼 있어 게임성을 높였다.
특히 서버에 접속한 유저들과의 실시간 대전을 즐기고,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획득한 점수 누적으로 주변 유저들과의 경쟁도 가능하다.

 

   

비주얼드 업그레이드형 게임성

'배틀싸우나 for Kakao'는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옆 사람과의 싸우나 오래 참기 대결을 비주얼드 같은 오브젝트를 나란히 맞추는 퍼즐과 결합한 서바이벌 배틀 퍼즐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간단하게 퍼즐을 맞추어 가면서 상대방의 게이지를 모두 올려 라운드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적이다.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면 로비에서 상대방과 랜덤으로 매치를 시작하게 되는데, 싸우나의 수증기가 퍼즐류를 가리고 있다가 시작과 동시에 퍼즐이 보이게 된다.

 

   
유저는 3개의 퍼즐을 일직선으로 위치하게 되면 퍼즐이 상쇄되면서 공격 또는 방어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한다. 특히 4개 이상의 퍼즐을 상쇄시키면 특수 퍼즐이 생성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또한 퍼즐창 위의 캐릭터 부분을 터치하면 자신이 획득한 공격ㆍ수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어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은 서바이벌 방식으로 서버에 접속한 유저들과 실시간 랜덤 대전, 초대 대전으로 진행되며 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획득한 점수의 누적으로 카카오 친구들과 순위 경쟁도 가능하다.

 

   
사우나 즐기면 라면이 온다!

유저간 경쟁심을 높일만한 다양한 게임내 이벤트도 마련됐다.
플레이위드는 '배틀싸우나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전국민 토너먼트 '신라면블랙배 배틀싸우나 랭킹 대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토너먼트를 위해 신라면블랙 5만개를 경품으로 내걸었으며 이를 토대로 11월 11일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첫 번째로 전국민 토너먼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포인트를 쌓은 싸우나 왕에게는 신라면블랙 1만개를 증정한다.
그리고 매일 갱신되는 토너먼트 대전 랭킹을 통해 랭킹 1위부터 100위까지 각각 순위에 맞춰 매일 신라면블랙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매일 진행되는 타임어택 이벤트도 있어 미션을 달성한 분들에게 신라면블랙을 증정하는 등 게임에 참여한 모두가 라면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황지영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