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부동산 사이트 알리지(R-easy)에서 공매 정보 본다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KB부동산 사이트인 알리지(R-easy)에서 공매 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은 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이같은 내용의 컨텐츠 제휴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으로 KB국민은행의 인터넷 부동산종합정보 사이트인 ‘KB부동산 R-easy‘(알리지)에서도 6일부터 캠코가 운영하는 온라인공매시스템 온비드(onbid)의 공매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과 캠코는 캠코의 온비드의 공공자산 입찰정보 및 입찰결과, 통계분석 등의 자료와 KB국민은행의 월간 및 주간 주택 통계정보를 서로 공유하기로 했다.

온비드는 온라인 입찰시스템을 기반으로 1만2000여개 공공기관의 자산 및 압류재산, 국ㆍ공유재산 등 1000여종이 거래되고 있는 공공자산 종합쇼핑몰이다. 입찰공고, 물건ㆍ입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입찰ㆍ계약ㆍ등기 등의 관련 공매절차를 온라인 상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돼 있다.

국내 부동산 정보사이트 페이지뷰 1위인 알리지는 공매정보 콘텐츠를 온비드와 연동 제공해 수요자들의 응찰 기회 확대 및 공공 자산가치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경기 불황으로 공매물건들이 늘어나면서 공매정보에 대한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이 느는 점을 반영한 것”이라며 “이번 콘텐츠 제휴를 계기로 알리지가 종합부동산 정보사이트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