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형마트에서도 모바일족 급증…롯데마트, 2배 급증한 모바일족 겨냥 11월 한 달간 할인 행사 진행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온라인몰이나 홈쇼핑 등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족이 대형마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롯데마트가 올해 온라인쇼핑 이용 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장을 보는 고객이 지난 1월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PC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해 롯데마트몰을 찾는 고객은 오히려 소폭(12.5%) 줄었다.

롯데마트는 모바일족이 급증한 것에 대해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가 늘면서 출근, 퇴근 시간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장을 보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이들을 잡기 위해 이달 한 달 동안 행사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할인쿠폰 증정, 카드 청구 할인, 마일리지 적립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오는 1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과 롯데멤버스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10% 할인쿠폰은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0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연수 롯데마트 온라인마케팅 팀장은 “김장과 수능, 빼빼로 데이 등 특별한 날이 많은 11월을 맞아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단계별로 준비했다”라며 “한 달 동안 필요한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할인도 2중으로 받을 수 있는 즐거운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