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기, ‘글로벌 좋은기업’ 선정...전자장비ㆍ부품 산업 DJSI 세계 1위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삼성전기는 201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 전자장비ㆍ부품산업 부문 평가에서 세계 1위 기업(Industry Leader)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DJSI World는 경제, 사회, 환경 부문에서 재무정보,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사회공헌 활동, 상생협력 등 여러 부문을 종합 평가해 ‘좋은 기업’의 객관적 척도로 불린다.

이는 유동자산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World 지수와 아시아지역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Asia Pacific, 그리고 국내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Korea 지수로 구성돼 있다.

평가결과 전세계 2523개 평가대상 기업 중 13.2% 인 333개 기업이 DJSI World 지수에 편입돼 있으며, 이중 국내 기업은 23개 기업이 편입됐다.

삼성전기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DJSI World에 편입됐으며, 2010년에 이어 다시 한 번 글로벌 경쟁기업들을 제치고 세계 1위 전자장비ㆍ부품사로 선정됐다.

삼성전기는 투명한 기업경영활동과 협력사와의 동방성장 및 사회공헌 부문에서 활발한 활동을 바탕으로 기업의 미래 발전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경제 부분 공급망 관리 항목에서 산업 최고 점수를 받아, 협력회사와 수평적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 기술개발 등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상생 노력을 인정 받았다.

삼성전기는 앞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 기업의 책임있는 역할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