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 셀프코치로 스마트폰 중독 이겨내세요!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최근 스마트폰 중독률이 날로 높아지면서 이용자가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조절해 스마트폰 중독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SK텔레콤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된 스마트폰 중독을 막기 위해 ‘스마트 셀프코치’ 서비스를 29일 출시했다.

스마트 셀프코치는 이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알려주고, 앱 사용횟수와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로 보여줘 이용자의 과다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한다. 

SK텔레콤이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 예방을 돕는 서비스 ‘스마트 셀프코치’를 출시하고 ‘행복동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통사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SK텔레콤]
[사진제공= SK텔레콤]

스마트 셀프코치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따라 ▷잠금 후 직접 해제 방식 ▷정해진 시간 동안 스마트폰 차단 방식 ▷사전 설정한 요일 및 시간대에 따른 자동 잠금 방식 등 세가지 방법으로 스마트폰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다. 잠금 시간 중 스마트폰 사용을 시도하면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화면에 나타나 3차례에 걸쳐 이용자를 설득하며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돕는다.

잠금 설정과 별도로 스마트폰 사용 누적시간을 계산해 최소 10분부터 최대 3시간 단위로 사용 시간마다 알림을 받는 기능도 있다. 이용자가 꼭 써야 하는 앱이 있을 때는 잠금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예외 앱 지정을 할 수 있어 서비스 활용성을 높였다.

[사진제공= SK텔레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 본부장은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스마트폰 중독문제 해결책의 핵심은 무엇을 얼마만큼 쓰는지 직접 확인하고 사용 시간을 스스로 조절하는 것”이라며, “스마트 셀프코치 서비스가 스마트폰의 이용시간 자제가 절실한 수험생이나, 취업 준비생 외에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여 삶의 질을 높이려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행복동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K텔레콤 고객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들에게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