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DGB금융그룹, 2012~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DGB금융그룹이 28일 2012~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DGB금융그룹에 따르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이번 보고서(부제: 아름다운 동행)’를 발간했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고 이번이 일곱 번째 보고서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GRI G3.1)을 기준으로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과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원칙을 반영한 통합보고 형태를 채택해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 발간하고 있다. 특히 영문보고서는 국내 금융권 유일하게 연례보고서(Annual Report)를 통합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가 지속가능경영 주요 내용을 반영해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지속가능금융, 책임경영, 환경경영 4개 테마로 구성했다. DGB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분야별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담은 스페셜 페이지를 추가해 이해관계자 참여도를 높이고자 했다.

보고서는 대구은행의 경영활동을 주로 담고 있으며, DGB캐피탈, 유페이먼트, 대구신용정보, DGB데이터시스템 등 자회사의 내용도 포함했다. 

DGB금융그룹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주주와 고객, 임직원, 지자체, NGO 등의 주요 관심사항에 대한 설문조사와 인터뷰, 금융권 주요 트렌드, 선진은행 벤치마킹, 내부 전략 및 지속가능경영 트렌드를 반영한 DG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고 있다.

하춘수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다”며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