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가 2000시대 재테크는> 미리정한 지수 도달땐 자동 매매
신한금융투자‘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주가지수’를 기준으로 쉽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를 지난달 출시했다. 투자자가 사전에 정한 지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ETF를 매매해주는 서비스다.

다양한 ETF 종목의 개별가격을 모르더라도 ‘지수’에 맞춰 사고팔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컨대 코스피지수가 1850일 때는 ‘KODEX레버리지’를, 2000일 때는 ‘KODEX인버스’를 각각 자동으로 매수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매도도 마찬가지다.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는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 등 지수형 ETF 총 9개 투자대상을 제공한다. 


목표수익에 도달하면 수익실현을 할 수 있고, 새로운 전략을 짜서 재투자를 할 수도 있다. 자동매수와 상관없이 추가 매수도 가능하다. 최저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10만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김봉수 신한금융투자 IPS본부장은 “다양한 전략적 매매를 통해 상승장은 물론 하락장이나 박스권장세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PWM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수정 기자/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