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이노베이션, 모바일 앱 개발대회 ‘해피톤’ 개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7일 서울 청파동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ㆍ청소년ㆍ가족행복 증진을 위한 모바일 앱 개발대회-‘해피톤(Happython)’을 열고, 7개팀에 총상금 1500만원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2박3일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아이디어 제안자 외에 애플리케이션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110여명이 참가, 앱 기획ㆍ개발자 등이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 제안자와 한 팀을 이뤄 앱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중 생활 속에서의 자원 순환과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앱으로 만든 ‘RE-MOA’ 팀이 최우수상인 여가부 장관상을, ‘오!예스~!’와 ‘etc’팀이 우수상인 SK이노베이션 부회장상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이 개최한 ‘여성ㆍ청소년ㆍ가족행복 증진을 위한 모바일 앱 개발대회-‘해피톤(Happython)’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또 ‘Every Yongdon’ ‘이야기디아’ ‘243’ 팀이 장려상인 앱센터 이사장상을, ‘엄마 마음’팀이 특별상인 숙명여대 총장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여성ㆍ청소년ㆍ가족행복 모아(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30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앱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신상윤 기자/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