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늘어나는 쁘띠성형, 부작용 없이 안전한 방법은?

수술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성형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와 필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연예인들뿐 만 아니라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들.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간편하게 예뻐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일 국회보건복지위원회에 따르면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수입된 필러는 37만8071개에서 2012년 94만8262개로 약 2.5배 증가하였다. 보톡스는 2010년 생산•수입량이 48만6680개였다가 지난해에는 68만9775개로 금액은 같은 기간 328억176만원에서 397억1282만원으로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보톡스와 필러의 시술 증가만큼 부작용 사례도 늘고 있다. 쁘띠성형의 경우 주사시술로 혈관을 타고 들어가면 혈관이 막히거나 좁혀져 주변이 괴사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제품이 아닌 불법 유통경로를 통해 들어온 가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창원 끌림365 추현정 원장은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크고 작은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상담 받는 것이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라며 "또한 안전한 정품정량의 제품을 사용하는지 여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쁘띠성형 후 과도한 알콜을 섭취하게 되면 시술부위의 상처 회복이 더디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음주나 흡연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마사지나 뜨거운 사우나, 심한 운동을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붓기와 멍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시술 전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충분히 숙지하여 지키는 것이 좋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