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닥>안국약품 “복합제 고혈압약 ‘레보살탄’ 블록버스터로 키우겠다”
“복합제 ‘레보살탄’과 단일제 ‘레보텐션’을 블록버스터로 키우겠다.”

안국약품(대표 어진)은 복합성분의 레보살탄을 단일제 레보텐션과 함께 고혈압치료제 블록버스터 제품으로의 육성하겠다고 16일 밝혔다. 레보살탄은 S-암로디핀과 발사르탄 성분의 복합제이며, 레보텐션은 S-암로디핀 단일 성분의 고혈압약이다.

이 회사는 최근 충북 수안보 한화리조트에서 어진 사장을 비롯해 영업ㆍ마케팅 관련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레보살탄 발매 기념식<사진>를 열고 이같이 결의했다. 


레보살탄은 국내 최초의 암로디핀 이성질체 개량신약 레보텐션의 주성분인 S-암로디핀과 ARB계열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발사르탄 성분을 조합해 만든 고혈압치료 복합제로 지난 1일 출시됐다. 다른 발사르탄 복합제와는 달리 S-암로디핀으로 차별화한 게 특징으로, 본태성고혈압 환자에게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2006년 안국약품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S-암로디핀 성분의 단일제 레보텐션은 간대사 부담과 부종 등의 이상반응을 줄인 제품으로, 지난해 처방액 153억원을 기록해 약효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복합제로서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와 함께 S-암로디핀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가진 레보살탄이 레보텐션과 함께 고혈압치료제 블록버스터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