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식, 라섹 단점 보완한 스마일라식, 의료진 수술경력 따져봐야

최근 많은 사람들이 라식, 라섹수술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차세대 시력교정술인 ‘릴렉스 스마일라식’을 많이 찾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수술 후 1시간 만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평일에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다.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표면을 투과하여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신기술을 이용해 정확히 교정량 만큼만 각막실질을 분리해내는 수술법이다. 그러므로 각막에 3mm정도의 최소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다.

기존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를 제거한 후 각막표면에 직접 레이저를 조사해 시력교정이 이뤄진다. 제거된 각막상피는 수술 후 다시 재생되는데 이 과정에서 상당한 통증이 따른다. 또한 눈이 시리고, 눈물이 지속적으로 흐르며 빛을 보면 눈부심이 심하다. 그 결과 외출이 제한되므로 4~8일 정도의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상피를 제거하지 않고 수술이 진행되므로 통증이 발생하지 않아 수술 후 1시간 만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또한 회복기간 동안 불가능했던 세안, 목욕도 수술 후 바로 할 수 있으므로 직장인,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라식수술 역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라식수술은 각막절편 생성을 위해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필요한데, 이 절개부위가 아물 때까지 2~4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이 기간에는 라섹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며 세안, 목욕 역시 제한된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에 3mm정도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되고, 각막실질에만 레이저가 조사되어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중에서 각막에 가해지는 손상이 가장 적다고 평가되고 있다. 그 결과, 라식, 라섹수술에서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실제로 독일에서는 스마일라식이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원추각막증 등의 부작용 발생률을 1/10 이상 낮췄다는 통계가 나와 있다.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은 "라식, 라섹수술의 단점을 개선한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높은 기술력과 최첨단 장비를 능숙히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요구되므로 반드시 독일 본사의 인증을 받아야 수술을 할 수 있다"면서 “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수술력에 따라 수술 성공여부가 좌우되기 때문에 시술 전에 의료진의 수술횟수, 도입기간 등 수술경력을 꼼꼼히 살핀 후 병원선택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 원장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스마일라식 인증을 받았다. 또 구 원장은 독일 본사에서 국가당 단 한 명의 의사에게만 주어지는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됐다. 이 자격은 수술결과, 기술력, 환자의 만족도를 총괄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의사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선정 시 다른 의사들에게 스마일라식을 교육하게 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