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證, 업계최초 ‘HDune형’ ELB 공모
녹아웃(Knock-Out) 없애고 수익구간 늘려 기초자산상승 예상 시 높은 쿠폰 기대

1~2일 이틀간, ELS, ELB 및 DLS, DLB 등 9종 총 500억 규모 공모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현대증권(대표이사 윤경은)은 1~2일 이틀간 파생결합사채(ELB)의 새로운 형태인 ‘현대able ELB HDune형’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able ELB HDune형’은 녹아웃(Knock-Out)을 없애고 수익구간을 늘려 기초자산상승 예상 시 높은 쿠폰을 기대할 수 있는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수의 박스권 움직임에 따라 시장 상승에 일정부분 참여할 수 있는 UOC(Up and Out Call)의 단점을 보완 한 것이 특징이다. UOC(Up and Out Call)의 녹아웃 베리어(Knock-Out Barrier) 이후 구간을 각각의 수익구간으로 나눠 만기시평가일에 기초자산의 가격이 해당하는 구간의 수익률을 제공하고, 기초자산가격을 만기평가일 1회만 관찰하여 ELB 보유기간 동안 기초자산 변동에 따른 위험을 줄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현대able ELB 4호(1인덱스 HDune형)는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1년 6개월 원금보장형 상품으로 만기평가일에 KOSPI200지수의 평가가격(장종가기준)이 최초기준가격의 100%이상 135%미만일 경우 각 구간별로 최저 3%~ 최고 11%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현대증권은 향후 ‘현대able ELB HDune형’의 기초자산과 수익구간을 확대하고 지수 하락 시에도 ‘원금+ α’의 수익률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한정덕 에쿼티 솔루션부 이사는 “최근 코스피 지수가 상승하면서 원금보장형 파생결합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했다”면서 “HDune형은 기존 원금보장형 파생결합상품의 대표유형인 UOC(Up and Out Call)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수익구간이 늘어나 알맞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증권은 현대able ELB 4호(1인덱스 HDune형)외에도 원금비보장형 ELS 4종, 원금보장형 ELB 2종, 원금비보장형 DLS 2종, DLB 1종 등 총 9종의 상품을 500억원 규모로 함께 공모한다.

공모상품은 최저 10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공모 마지막 날인 2일은 오후 2시에 청약을 마감한다.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