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형 가치주펀드 중심’ 투자도 입맛대로
동양증권 ‘밸류 업 펀드랩’
미국 양적완화 축소, 부채한도 협상 등 대외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에서 저평가된 국내 증시에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동양증권은 국내 주식 중에서도 대형 가치주의 기대수익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가치주펀드에 투자하는 ‘밸류 업(Value Up) 펀드랩’<사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밸류업 펀드랩’은 국내 대형 가치주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주식형, 국내 가치주펀드와 국내 및 해외 채권형펀드에 투자하는 혼합형, 국내외 채권형펀드와 공모주펀드 투자로 ‘예금금리+α’를 추구하는 채권형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투자자들은 각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 투자할 수 있다.


조원복 동양증권 랩 운용팀장은 “국내 증시가 선진화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국내 주식들의 가치가 재평가되면서 가치주의 상대적인 매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대형주 투자도 기존의 주도주 및 모멘텀 투자에서 가치주로 옮겨갈 것”이라고 강조했다.동양증권 랩 운용팀은 리서치센터, 상품전략본부 등 관계부서와 정기적으로 운용전략회의를 열어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대수익이 높은 펀드를 탐색하고, 펀드 리밸런싱을 통해 수익률 변동성을 낮추면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주식형의 수수료는 연단위 선취 1.2%, 분기별 0.3% 후취하며 혼합형은 연단위 선취 1.0%, 분기별 0.25% 후취, 채권형은 연 0.85% 후취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기존 보유펀드 입고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문의: 1588-2600

성연진 기자/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