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데뷔 6주년' FT아일랜드 "의미가 큰 공연과 앨범"
남성밴드 FT아일랜드가 데뷔 6주년을 맞은 가운데 "이번에 내놓은 음반과 콘서트 모두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FT아일랜드는 29일 오후 4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뮤즈홀에서 진행된 단독 콘서트 개최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데뷔 6주년인 만큼 음반과 콘서트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또 팬들에게 선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컸다"면서 "팬들을 위한 곡부터 앞으로 FT아일랜드가 하고 싶은 노래, 또 맛보기 느낌의 곡들로 콘서트를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홍기는 데뷔 당시와 달라진 점을 두고 "데뷔 때는 지금과는 달리 생각 자체가 어렸다. 또 우리들의 생각이 많이 반영되는 공연도 아니었고 모든 것이 짜여져 있었다"며 "지금은 우리들의 생각과 회사와의 의견 조율을 통해 만들어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우리들의 의견이 반영된 좋은 곡들로 공연을 만들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FT아일랜드는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FTHX'를 열고 국내 팬들을 만났다. 'FTHX'는 'FT아일랜드'와 '감사하다(THANX)'의 합성어로, 국내에서 이뤄지는 7 번째 단독 콘서트다. 지난 6년 동안 함께 해준 팬들을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에 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준비한 공연이며, 양일간 6000여명의 팬들을 불러 모았 다.

이번 콘서트에서 총 21곡을 연주하는 FT아일랜드는 특히 일본에서 발표한 11곡 을 모두 한국으로 번안, 국내 팬들이 보다 쉽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FT아일랜드는 이번 국내 콘서트를 끝낸 뒤 오는 10월 1일과 2일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7일과 8일 삿포로, 11일 난바, 15일 16일 후쿠오카, 24일 시즈오카, 28일과 29일 나고야 등에서 투어 공연을 이어간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