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젠 DSR이다 ⑩> 고객감성 확 사로잡은 ‘스타일 혁신’
한국타이어
타이어에 있어 디자인은 고객에게 새로운 감성과 신뢰를 제공하고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한국타이어가 타사에서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스타일의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판매량을 넘어 디자인 측면에서도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최상위 등급) 기업의 명성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타이어는 ‘새로운 디자인 창출은 스타일의 단계를 벗어나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전제로, 체계적인 조사활동과 선행연구를 통해 최상의 상품성을 구현해 왔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디지털 리서치 프로세스 시스템(Trend entire Process)을 제품 디자인 과정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디자인 방향을 ‘리파인드 앤 다이내믹(Refined and Dynamic)’이라고 정의하고, 테크니컬한 느낌과 세련된 역동성을 포함한 상품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개발한 콘셉트 타이어 ‘이멤브레인’이 2013 iF디자인 어워드 콘셉트 부문을 수상하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콘셉트 부문도 수상함으로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거머쥐는 쾌거를 거뒀다.

김대연 기자/sonamu@heraldcorp.com

한국타이어가 미국 대학과 산학협력으로 제작한 이멤브레인타이어. iF 디자인어워드 콘셉트 부문을 수상할 만큼 디자인이 뛰어나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