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젠 DSR이다 ⑩> 낙후 보육시설 등에 ‘IT 발전소’ 건립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TV나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만드는 회사지만 소통을 디자인하는 데에는 누구보다 앞서 있는 회사다. ‘보이지 않는 사랑까지’를 모토로 사회 곳곳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있다. ‘뭔가 보여주는 일’을 주특기로 하는 회사답게 ‘저시력’ 예방 및 재활활동 지원,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정보불균형 해소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그려내고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IT발전소’ 프로젝트다. 전국 각지의 낙후된 사회보육시설을 ‘IT발전소’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디자인해주는 활동이다. 영유아원이나 보육원 등 사회보육시설 내 여유공간을 활용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첨단의 PC 환경과 시청각 학습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갖춘 별도 공간을 마련해 주는 일이다. 2008년 11월 경북 김천 임마누엘 영유아원에 1호점 조성을 시작으로 경기 파주 파주보육원, 경북 김천 베다니 성화원 등 국내 17개소와 폴란드 현지법인과 연계해 지원하고 있는 돌르노 실롱스키 주립도서관 1개소 등 총 23개소의 ‘IT발전소’가 만들어졌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LG디스플레이는 ‘IT발전소’ 프로젝트를 통해 낙후된 사회보육시설을 멀티미디어 환경을 갖춘 정보학습의 공간으로 리(Re)디자인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