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PD, 새 앨범 메이킹 영상 공개..'메이드 인 이태원'
래퍼 조PD가 2년 만에 미니음반 '인 스타덤 버전 3.0(In Stardom V3.0)'의 발표를 앞두고 수록곡 '메이드인 이태원'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조PD는 2일 오전 8시 소속사 스타덤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메이드인 이태원' 메이킹 영상과 더불어 음원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게재했다.

힙합 1세대 래퍼 조PD의 신곡 '메이드 인 이태원'의 메이킹 영상은 새 미니음반 발매를 앞두고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메이킹 영상은 조PD가 이태원의 핫플레이스를 직접 소개, 함께 작업한 실력파 뮤지션 진보의 작업실 공개와 곡의 제작과정이 담겨있다.


특히 영상 속 조PD는 2년이라는 공백이 무색할 만큼 래퍼로서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동안 그룹 블락비, 이블 등의 제작자로 임무에 충실했던 그는 자유와 열정으로 무장된 완벽한 래퍼로서의 모습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메이드 인 이태원'은 조PD와 뮤지션 진보(Jinbo)가 음악적인 이야기부터 각자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교감, 음악 작업으로 의기투합하게 됐다. 또 이들이 만난 이태원이라는 도시를 주제로 해 즉흥적으로 곡이 탄생된 것.

아울러 오는 16일 새 미니음반의 발표를 앞둔 조PD는 '메이드 인 이태원'을 시작으로 다섯 편의 메이킹 영상을 제작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힙합 1세대 래퍼의 귀환이 최근 디스전으로 인해 무거워진 힙합 씬의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