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그룹ㆍ 중국 은련 카드사업 협력 MOU 체결
[헤럴드경제=이자영 기자]롯데그룹은 지난 27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UnionPay Internationalㆍ银联国际,은련)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은련 본사에서 양사간 협력관계 강화에 관한 포괄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은련은 차이나 유니온페이의 국제업무 전담 자회사로, 은련카드의 해외 카드 승인 네트워크 확장 및 은련카드 발급과 사용 확대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이번 롯데와 은련의 협력분야는 카드 발급, 전자상거래, 마케팅/로열티 프로그램 등 양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구성, 양국에서의 사업기반을 확대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중국에 진출해있는 롯데백화점 등 롯데 유통계열사를 중심으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부가서비스 혜택을 담는 등의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중국 내 롯데 계열사의 전자상거래 개발 및 해당 가맹점에 대한 지불 결제 서비스 런칭 등 중국 온라인 비즈니스 채널을 열어주는 데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간에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업무노하우를 공유하자는 내용도 포함됐다.

nointerest@heraldcorp.com

롯데그룹은 27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UnionPay International, 银联国际)과 중국 상하이 은련 본사에서 양사간 협력관계 강화에 관한 포괄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채정병 롯데정책본부 사장(왼쪽)과 차이지앤보(Cai Jin Bo, 蔡剑波) UPI 총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