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이노텍의 훈훈한 '과학 나눔'…안산지역 아동 도서관에 과학도서 2800권 기증
[헤럴드경제=홍승완 기자] LG이노텍이 경기도 안산시 지역아동센터와 도서관에 어린이 과학도서 2800여권을 기증했다. 아이들이 과학분야에 더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LG이노텍 부품소재연구소는 지난 26일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LG이노텍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도서 기증식을 가졌다. 부품소재연구소 소재지인 안산지역 어린이들이 과학과 IT분야에 관심을 갖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도 1800여권의 과학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이번에 기증된 과학도서는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4곳의 지역아동센터와 한양새마을문고 등 도서관 2곳에 오는 29일까지 전달된다.

회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도서를 접함으로써 과학과 친구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이노텍 ‘어린이 과학교실’ 에 참가한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과학실험을 하고 있다.

기증된 과학도서는 연구소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희망나눔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부품소재연구소는 지난 2010년부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석ㆍ박사 연구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어린이들과 함께 실험을 하는 등 생생한 과학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200여명의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