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과정 수강생들에 장학금 ‘풍성’

등록금 50% 할인, 교안 무료발송 등 5가지 혜택도 제공

미래원격평생교육원(원장 금형섭)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수강생들의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장원교육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2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약속하기도 했다.

장학금 종류와 지급기준을 살펴보면, 성적우수 장학금의 경우 당해 학기 5과목 이상 이수 및 과락없이 평균 평점이 3.0 이상을 받은 수강생 중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나눠 시상한다. 특별 장학금은 장애우 및 기초생활수급자가 당해 학기 5과목 이상 이수하고 과락없이 평균 평점 3.0 이상을 받은 경우 지급된다.

이외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에게 지급되는 보훈 장학금, 장애인 본인에게 지급되는 장애학우 복지장학금,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자녀에게 주는 면학 장학금, 직계 가족 중 2인 이상 입학한 경우 가족 장학금, 협약기관 장학금 등이 있다.특히 최근에는 장원교육과 업무협약을 통해 해당 학기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기업후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반값 등록금’ 정책을 지속한다. 수강생들은 한 학점당 5만원인 학비를 반값인 2만5000원에 수강할 수 있어 학비 부담이 확실히 줄어들게 된다. 과목당 보통 3학점이 필요하므로 과목별로 7만5000원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학사케어 서비스’라는 제도도 운영한다. 학습과정에 성실히 임했으나 성적미달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에게 1년 내 무료로 재수강 기회를 주는 제도로, 열심히 학습한 노력에 대한 대가를 되돌려주는 것이다.

이 외에도 6과목 이상 수강하는 학습자에게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7과목 이상 수강시 교안을 무료로 제공해 주는 혜택을 부여한다. 또 친구에게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을 소개하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금형섭 원장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실습과목 지원을 위해 남서울대학교, 안양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며 “수강생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16일까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과정 2학기 3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ltb.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습지원센터(1599-5255)를 통해 전화상담 받을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