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울스톤 for Kakao] 모바일로 펼쳐지는 숨길 수 없는 RPG의 매력
거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 '압권' … 강력한 소셜 요소 유저간 경쟁과 협력 유도


● 장   르 :  RPG
● 플랫폼 : 스마트폰
● 개발사 : 픽토소프트 
● 배급사 : 픽토소프트
● 카테고리 : RPG  
● 가   격 : 무료/인앱결제


픽토소프트가 자사에서 개발한 감각적인 모바일 RPG '소울스톤 for Kakao(이하 소울스톤)'을 공개했다.
'소울스톤'은 여행자인 유저가 우연히 들린 고든 연합국의 위더필드 마을에서 영주의 요청을 들어주면서 고든연합국과 제이아스 성국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들을 해결한다는 내용의 RPG이다. 거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로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평이다.
이 게임은 독특하게 웹게임의 기본 형태에 강화된 비주얼과 연출로 시각적인 재미를 만족시켜주는 진화된 웹앱 형태의 RPG를 추구한다. 유저의 이동이나 복잡한 움직임 없이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PvP 전투, 전투 중 동료 소환, 친구와 같이 공격하는 강력한 몬스터,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공격 받으면 다시 보복하는 게임 구성, 친구를 이긴 적을 공격하는 시스템 등 다양한 소셜 요소를 가미해 카카오 게임하기 론칭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다.

 

   

'소울스톤'은 가디언, 소서리스, 어쌔신, 레인저 등 4가지의 직업 중에 선택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전통적인 RPG 요소를 갖추고 있다. 각 캐릭터마다 30여 개의 고유 스킬을 습득할 수 있고, 200개가 넘는 형태로 입힐 수 있는 다양한 장비 아이템이 등장한다.
뿐만 아니라 15개의 던전에서 늑대, 고블린, 좀비, 해골 전사 등등 던전 배경과 어울리는 80여 종의 다양한 몬스터들과 전투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돼 접근성이 대단히 낮고 스킬을 사용할 경우 더 쉽게 적을 물리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소울스톤'은 탄탄한 콘텐츠 외에도 아름다운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주목받고 있어 모바일 RPG의 새로운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정광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