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발명활동 우수 초ㆍ중ㆍ고 학생 100명 선발···특허청, 제11회 발명장학생 선발
[헤럴드경제=이권형(대전) 기자]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잠재력을 지닌 청소년 발명인재 10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초ㆍ중ㆍ고 발명장학생에게는 발명장학생 증서와 함께 해외발명문화체험(3박 4일) 기회를 주며, 사회경제적배려계층의 청소년에게는 소정의 장학금도 함께 지급한다.

발명장학생 제도는 발명활동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포상함으로써, 학생들의 지속적인 발명활동을 장려하고 바람직한 발명인재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발명장학생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관찰수행평가(선발캠프)’를 통해 선발한다. ‘1차 서류평가’는 발명교육 수료, 발명대회 참가ㆍ수상,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등의 발명활동 실적을 평가해 최종선발 인원의 2배수를 선발하며, ‘2차 관찰수행평가(선발캠프)’는 2박 3일의 캠프를 통해 발명활동 의지, 지식재산권 창출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발명장학생으로 선발한다.

신청접수는 8월13일~9월13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서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02-3459-2718)로 문의하면 된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