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포비스티앤씨(대표 허한범)는 12일 EBS와 콘텐츠판매에 대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EBS의 ‘EDRB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해상도 콘텐츠와 통콘텐츠, EBS 메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EBS 자유이용권’으로 판매 대상 콘텐츠가 확대됐다.

EBS의 ‘EDRB(EBS Digital Resource Bank)’ 사이트(www.edrb.co.kr)는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서, 학교현장에서 교수-학습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5분 이내의 클립영상, 이미지, UCC 등으로 구성돼 있다.

EBS 자유이용권은 EBS TV, 라디오 방송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무제한 이용권으로, 학교에서 교사들이 교안작성시에 참고할 수 있는 방대한 자료가 갖춰져 있다.

포비스티앤씨의 관계자는 “교육부 국정과제에 스마트교육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초∙중∙고 등 일선교육현장과 공공기관에서 교육효과가 검증된 좋은 콘텐츠의 수요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며 “향후 교육가치가 높은 EBS 콘텐츠나 지니키즈콘텐츠의 유통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비스티앤씨는 기존 유통비즈니스 부문에서는 Adobe, XMind등 주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제품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 규모와 유통 전문성을 확대해가고 있다.

스마트교육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EBS 콘텐츠에 더해 올해 3월 인수한 지니키즈의 콘텐츠, 관계사인 코어빌더와 아이티즌의 교육솔루션, 일선 학교를 위한 스마트교육 구축을 위한 ‘포비스 패키지’ 등을 통해 스마트교육 서비스를 구현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