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 강력해진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2차! 8월 16일 공개!

혁신도시앞자리에 남향위주, 평면업그레이드까지실수요자가 더 좋아할 스타일~

올 하반기, 대구 분양시장은 2차들의 대행진이 될 예정이다. 상반기 1차 분양에서 100% 분양완료의 쾌거를 거둔 대구혁시도시 서한이다음 2차가 8월 16일에 공개할 예정이고, 서재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가 2차와 월배지구 A1블록 월배아이파크 2차도 올 하반기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아파트분양에 있어 2차분은 1차의 성공분위기를 이어갈 확률이 매우 높다. 1차에 비해 인지도가 높아졌고, 1차의 성공에 따른 선호도 또한 높아졌으며, 1차를 놓친 대기수요자들이 잔존하기 때문이다. 

또한 대체로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에 해당하는 이들 지역에 생활 인프라들이 1차 때보다는 가시적으로 드러나기 마련이며, 제품력도 1차에 비해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인근 단지들에서 프리미엄이 확인된다든지 하는 또 다른 호재들이 생기기도 한다.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 2차는 1차보다 중심상가와 진입로 쪽으로 더 가까우며 80% 이상이 정남향으로 배치되었고, 신지 호수를 바로 옆에 누리며 더 쾌적하고 더 빠른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남향 및 호수전망을 충분히 누리는 혁신도시내 최고의 쾌적단지로 손꼽히는 혁신2차 서한이다음은 단지 내에 중앙광장과 잔디광장, 바닥분수, 커뮤니티가든 등 다양한 에코 힐링 공간이 설계되어 지금까지 대구에서 볼 수 없었던 도심 힐링 단지로 수도권 공해에 시달린 입주기관 임직원들이 매우 만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층간소음절감시스템을 강화하고, 중소형 최강수납시스템을 실현한다고 밝혔다.

1차 분양에서 대구최초 5Bay 평면을 선보이며 +48㎡의 서비스면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혁신도시 서한이다음은 2차에서도 또 한 번 평면혁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차에서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U-Room을 1차때 73㎡, 84㎡에 적용했던 것을 2차때는 전타입에 모두 적용했고, 전타입 안방드레스룸을 워크인드레스룸으로 설계하면서 1차때보다 넉넉하게 마련했다. 

현관실발장 또한 1차때는 73㎡,84㎡에만 적용되었던 워크인신발장을 2차에서는 69㎡, 74㎡, 84㎡에 확대 적용했고, 소형의 수납극대화를 위해 전용69㎡에는 1차에는 없던 현관 옆 다용도멀티룸을 설계하여 신발장 및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Bay와 서비스면적에 대한 혁신을 보여줬던 1차에 이어 2차에서는 전타입을 4-Bay, 5-Bay로 설계했으며, 1차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인 전용 84㎡는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4-Bay와 5-Bay, 두 타입으로 설계해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또한, 전 타입에 가변형 설계를 적용하여 전용64㎡, 69㎡, 74㎡, 84A㎡는 소비자들이 필요에 의해 방을 3개로 사용할 수 있고, 5-Bay 84㎡B형은 방을 4개까지 사용할 수 있다.

(주)서한의 김민석이사는 “1차때 최고의 찬사와 극찬 중에도 실수요자에게 미세하게나마 개선할 곳을 조사하고 찾아내 가능한 모든 것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히고, 대로앞자리, 호수옆자리, 남향 등 실수요자들이 좋아할 요인이 많은 단지에다 평면이 또한번 업그레이드돼 2차에서도 또한번의 신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지난 4월까지 94%의 공사 진행률을 보인 대구혁신도시는 지난해 말 중앙신체검사소가 이전한데 이어 한국교육예술정보원과 한국감정원이 올 8월 입주하며, 나머지 기업들도 2014년까지 모두 입주할 예정이다. 

대구혁신도시로 들어가는 4개의 진입로 공사도 착착 진행 중이며, 대구교육의 혁신을 가져올 스마트스쿨도 2014년 하반기 개교할 예정이고, 관리비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지역난방을 공급할 열병합발전사업도 2014년 10월 준공할 계획이다.

(주)서한의 조종수 대표이사는 “1999년 도급순위 87위를 차지한 이후 14년 만에 100위권 안으로 진입한 것은 서한인 모두의 보람이며, 이 모든 것이 연이은 성공분양과 100%완전분양 등으로 보여준 지역민의 사랑과 성원 덕분”이라고 말하고 “ 건설공제조합 신용등급이 AA로 상향조정된 데 이어 이같이 도급순위까지 대폭 상승하는 경사가 겹쳐 명실공히 지역대표기업으로 인정받은 만큼, 8월 16일 공개예정인 대구혁신도시 2차 서한이다음에서 더 좋은 집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혁신도시 브랜드타운을 건설해가고 있는 (주)서한이 2차에서도 한여름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혁신을 선보일지 업계와 수요자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대구혁신도시 2차 서한이다음 전용64㎡, 69㎡, 74㎡, 84㎡ 429세대 모델하우스를 8월 16일 공개할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