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철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 깨끗한 피부 완성하기!

장마가 지나가면서 또 다시 무더위가 시작됐다.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휴가철이 시작되어, 전국 해수욕장에는 피서객으로 바글바글하다. 

즐거운 물놀이도 잠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색이 쉽게 칙칙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또한 떨어질 수 있다.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기미, 주근깨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각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기미, 주근깨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피부 재생이 활발한 시간에는 무조건 수면을 취하도록 한다. 피부 재생 능력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다. 될 수 있으면 밤 10시 이전에 수면에 취해주도록 하며, 하루에 7~8시간 정도 충분한 숙면을 취해주도록 한다. 과로와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량을 늘려 여드름 등의 트러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까지 파괴한다. 자외선을 받은 피부는 주름, 기미, 여드름흉터 등이 발생하기 쉬우니 계절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 또는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BB크림을 발라주도록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바르고 30분 후 효과가 나타나니 외출 30분 전에 미리 발라주도록 한다.

바다보다 모래사장을 더 좋아한다면 일광이 강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피하도록 한다. 한낮에 자외선 차단도 바르지 않고 태닝을 즐기다가 없던 점이 몸 여기저기에서 발견될 수 있다.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를 위해 트러블 케어용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낫츠의 ‘28레미디 쥬브나일 썬 비비’는 피부 보호, 피부결 개선, 피부 결점 커버, 피부 톤 보정의 뛰어난 효과로 인증 받은 제품이다. 저 자극 처방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여러 피부 타입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자극 없이 즐겨 사용하고 있다.

썬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고 BB크림 하나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와 피부 손상을 예방해주는 자외선 차단(SPF 50+, PA+++) 효과와 영양 크림의 피부 보호막 형성 효과로 피부를 안전하게 관리해주어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더욱 큰 인기다. 또한, 프라이머 효과로 넓어진 모공, 진한 다크써클, 눈에 띄는 트러블 부위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피부를 매끈하고 깨끗하게 연출해주어 많은 여성, 남성들의 베스트 아이템이다.

기미 없애는 방법으로는 화장품 사용뿐만 아니라 신선한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해주고 비타민 C 공급까지 원활하게 해준다면 피부 개선에 더욱 효과적이다.

피부가 칙칙하고 어두워 보이는 것은 기미와 주근깨 문제뿐만 아니라 모공에 쌓여가는 코피지, 블랙헤드도 원인이다.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블랙헤드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피지와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극 없는 천연 세안제로 피지나 노폐물 또는 각질을 없애며 깨끗한 세안을 해주고 화장품은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트러블의 근본적인 문제인 유•수분의 무너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노팔선인장’ 추출물을 함유한 낫츠의 베스트 제품 ‘28레미디 리페어크림’을 추천한다. ‘28레미디 리페어크림’은 노팔선인장 뿐만 아니라 인도 멀구슬나무 추출물을 함유하여 여드름 케어에 좋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하다는 임상시험이 완료된 안전한 제품이다. 또 뉴욕 타임즈에서 소개한 10대 건강식품(브로콜리, 마늘, 녹차, 토마토, 시금치, 적포도, 호두, 해초, 블루베리, 귀리)을 함유하여 피부에 건강함을 줄 수 있다.

한편
, 낫츠는 현재 여름을 맞이하여 최대 30%까지 할인이 되는 여름 정기세일을 진행 중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낫츠 공식 홈페이지 낫츠(www.nots.kr) 공식 홈페이지를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