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 10:30)삼성전자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개최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삼성전자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고의 창의력 경진대회인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 대회’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2002년 ‘전국 학생창의력 올림피아드’라는 이름으로 시작됐고, 2011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로 명칭이 변경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초, 중, 고등학생 등 청소년들이 창의성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창의력을 기르면서 과학 발명 원리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3개월간 전국 16개 도시에서 실시된 지역 예선을 통과한 100팀 656명이 참가해 ▷주어진 과제에 대해 창작공연을 통한 창의성을 표현하는 ‘표현과제’ ▷대회 현장에서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과학원리를 이용한 구조물을 만드는 ‘제작과제’ ▷즉석에서 주어지는 문제에 대해 해결능력을 평가하는 ‘즉석과제’ 등 3가지 현장 과제를 수행한다.

대상 3개팀(초, 중, 고 각 1개팀)의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일주일간의 해외과학문화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치열한 경쟁을 뚫고 발명 대회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170여점의 발명작품들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학생발명 전시회’도 29일까지 함께 열린다.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