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면신경마비, 탯줄(제대) 줄기세포로 치료한다?

에스티씨라이프, 제대 줄기세포 효과 발표

탯줄에서 채취한 성체줄기세포는 신체를 구성하는 장기 조직에 존재하며 기능을 수행하고 유지하는 근간세포다. 더불어 이미 손상된 조직의 재생 및 다양한 세포와 장기 조직의 성장과 분화를 돕는 특성이 있어 다양한 질환 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이 가운데 ㈜에스티씨라이프(회장 이계호) 줄기세포치료연구소의 이상연 박사팀과 97.7 B&H 병원(대표원장 정원주)이 탯줄(제대) 줄기세포를 안면신경마비에 접목,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분리한 제대줄기세포를 심각한 안면마비환자에게 주사하고 3개월이 지나자 환자의 안면마비 부위가 80%가량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

㈜에스티씨라이프 관계자는 “시술 전에는 눈꺼풀이 감기지 않고 입술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웠던 환자가 탯줄(제대) 줄기세포 주사 3달 뒤 눈이 감기고 입술의 움직임이 부드러워지는 등 개선을 보였다”며 “더불어 팔자주름과 구강건조도 호전되었으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97.7 B&H 병원 정원주 원장은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을 겪는 많은 안면신경마비 환자들이 이 기술을 통해 상태가 호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파킨슨 질환 및 자가면역질환, 뇌질환, 빈혈 등 다양한 질병의 치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식용 줄기세포를 개발하는 등 바이오 테크놀로지 기술을 선도해 온 ㈜에스티씨라이프는 지난달 중국인 방문 고객 천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에스티씨라이프는 앞으로도 해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