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커피전문점 시장, 안전창업 위한 여러 제도 마련 눈길

가맹점 성공여부, 본사와의 긴밀한 관계 조성 중요해


누구나 이용이 잦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 다시금 창업시장에서 활기를 띄고 있다.장마가 서서히 접어들면서 다시금 무더운 날씨로 접어드는 여름에는 무엇보다도 시원한 아이스 음료를 더 선호하게 되어 커피전문점 매출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커피전문점 고객의 객단가 또한 여름시즌 내 증가 추이를 보일 전망이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입맛을 잃은 고객들이 전문 음식점 대신 샌드위치, 치아바타 등 간단하게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더욱 찾게 되면서 매출 또한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커피전문점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에게 지속적으로 투자대비 실속을 챙길 수 있는 업종으로 지지를 받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소위 ‘잘나가는’ 커피전문점 창업일지라도 창업자의 입장에선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창업을 준비하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다.

따라서 커피전문프랜차이즈 기업들은 각 브랜드마다 가맹개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모션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창업주의 입맛에 맞는 안전창업에 힘을 쏟고 있다.

커피전문점 창업시장에서 젊고 신선한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카페 셀렉토(www.selecto.co.kr)   역시 예비 창업주가 가질 부담을 완충하는 창업 이벤트로 카페 셀렉토만의 커피숍창업 지원에 대한 차별화를 꾀하고 나섰다.

카페 셀렉토 본사 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핵심을 공략한 적극적인 창업이벤트로 신뢰도와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가맹점의 성공 여부에 대한 보증과 창업주의 안전한 창업을 위해 업계 최초로 투자금 보상제도를 마련하여 가맹점 계약과 동시에 보장 매출의 설정 및 약정을 체결하여 이에 어긋날 시 본사에서 보상금을 지원해 주는 형식의 가맹점 공동책임방안을 적극 도입 중에 있다.

카페 셀렉토의 이명섭 영업팀장은 “투자금 보상제도는 가맹주의 안전한 창업과 본사의 신뢰도와 관계를 더욱 밀접하게 이어주기 위한 카페 셀렉토만의 창업보장 시스템이다”라며 “역설적일지만, 셀렉토에서는 투자금 보상제도를 시행할 만큼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매출과 더불어 안전성을 확신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페 셀렉토는 초기 창업투자금 지원을 위한 무이자대출 등과 더불어 드라마 ‘금나와라 뚝딱’, 예능프로그램인 ‘라디오스타’등의 방송협찬 지원 등의 활발한 브랜드 프로모션으로 유명 커피브랜드로의 자리매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의 / 1600.5649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