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대지원금과 계약금 이자까지 지급하는 대우 오피스텔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4.1 부동산대책의 영향으로 주거용 신축 오피스텔을 계약하면 5년간 시세차익에 대한 양도세가 면제되고, 금융소득의 기본이 되는 기준금리까지 인하되면서 오피스텔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떤 상품에 투자해야 되는걸까?

2013년 7월 대출 기준금리인 코픽스금리가 도입이래 최저수준인 2.65%로 떨어져, 실물자산인 부동산의 선호도가 증가하였으며, 특히 오피스텔등의 수익형 부동산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더불어 금융소득종합과세가 확대되면서 고액 자산가들의 시선이 높아져가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1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하여, 오피스텔의 인기도 꾸준히 상승될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과 동시에 바로 수익이 창출되는 오피스텔......

오피스텔에 대한 시장분위기가 좋아지면서 옥석가리기가 중요해졌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형적인 수익형 상품인 점을 감안하면, 풍부한 인프라 및 호재를 갖춘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우건설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대에 분양 중인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 및 편의시설, 풍부한 배후수요와 함께 개발호재까지 가능해 임대수익은 물론 실직적인 양도세 감면 혜택과 금리인하 조치로 문의전화와 방문객이 급증하고, 계약률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천호역 푸르지오시티 관계자에 따르면 “계약과 동시에 계약금에 대해 연6%의 이율로 선지급하며, 입주시에는 임대수익 플러스 보장제로 2년간 매월 15만원씩 360만원을 일시불로 지급하여, 투자자들의 임대소득을 대폭 증가시켰다.”라고 말하였다.

▶천호역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1개동, 전용 24~27㎡ 총 752실로 강동구 최대 규모로 건설되며,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이 도보 2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어 강남권은 물론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순화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오피스텔 인근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로데오거리 등 대형쇼핑인프라가 밀집돼 있고, 삼성엔지니어링이 입주한 강동 첨단 업무단지, 서울 아산병원, 강동성심병원, 보훈병원 등이 위치해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시 고용인구 약 2만명이 예상되는 제2롯데월드타워(2015년 완공 예정)가 위치한 잠실역과 3정거장 거리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입주는 2015년 7월 예정이며, 계약금은 500만원으로 원하는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천호역 인근에 있다.

분양문의: 02) 6427-0133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