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대 동산의료원, 김권배 계명대의대 의과대학장...제17대 동산의료원장 취임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김권배(63) 계명대학교의과대학 의과대학장이 제17대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에 취임했다.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17일 오전 동산의료원 대강당에서 제17대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김 원장은 “새 병원 신축이 한창 진행되는 올해는 2015년 성서시대의 새로운 100년을 위해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야 할 때다”며 “114년전 선교사들의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전교직원 모두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을 거듭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개척정신을 발휘하자”고 권유했다.

이어 ‘최첨단 시설ㆍ장비와 함께 환자중심병원 구축, 선택과 집중 통해 유기적 진료시스템 정착, 친절과 감동이 샘솟는 병원, 직원과 고객이 행복한 미래 만들기’를 약속했다. 


이어 ‘보건의료인력의 교육ㆍ연구 질적 향상과 연구중심병원 육성, 의료원 고유의 정체성(1%사랑나누기 의료봉사) 계승, 지역의료발전 위해 적극 참여(대구첨복단지,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사업, 이웃병원과 협력) 등 임기 동안의 계획을 밝혔다.

한편, 김 원장은 동산병원장, 의과대학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고 의학교육과 지역 의료계 발전에 힘써왔다. 관상동맥질환과 중재시술 등 심장내과학 분야 명의로 향후 2년간 제17대 계명대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