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박감 느끼는 청소년 증가… 어린이 힐링 교육 인기
감아트에듀의 어린이 융합 교육 ‘버라이어티플레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학업경쟁으로 강박감을 느끼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10대 강박환자 증가율은 무려 58%로 늘어 세대별 가장 높은 증가수치를 보였다. 또 다른 조사 결과에서는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초등학생 정신장애 환자 증가율이 136%, 중학생이 164.8%를 보여 82.6%가 증가한 고등학생과 비교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학업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근래 들어서 학생들의 쌓인 고민을 해결해주고 정신적 안정을 갖게 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체 활동 중심의 어린이 힐링 교육, 감성소통 교육 등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등장해 학생들의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교육 콘텐츠 개발업체인 감아트에듀는 다양한 다중지능 발달과 감성소통에 중점을 둔 어린이 힐링프로그램 ‘버라이어티플레이’를 선보여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매주 주말 태권도장에서 실시되는 버라이어티플레이는 놀이힐링과 미술힐링, 연극힐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마음의 문을 열어준다.

태권도장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안전상의 이유도 있지만, 아이들 스스로 학교에서처럼 ‘떠들면 안된다’거나 ‘뛰어다니면 안 된다’와 같은 잠재적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언어와 움직임, 생각과 협동, 조화의 5가지로 나뉜 커리큘럼은 각각 언어와 신체운동, 자기이해, 대인관계 등 다양한 다중지능을 발달시킨다. 감성소통프로젝트를 통해 왕따와 학교폭력, 부모자녀 간 불화 등을 해결하기 위한 시간도 진행된다.

버라이어티플레이 어린이 교육은 전문 프로그램교육과정을 이수한 전/현직 연극배우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