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CC건설, 포항 ‘양학산 KCC 스위첸’ 585가구 분양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경북 포항에서 양도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명브랜드 중소형 아파트가 분양돼 주목된다. 27일 KCC건설은 포항 북구 용흥동 산 151번지 일대에서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 585가구를 6월중 분양한다고 밝혔다.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는 단지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포항의 북구와 남구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어, 포스코가 위치해 있는 남구지역의 주택수요자 까지 흡수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포항 지역은 최근 몇 년간 주택공급이 많지 않았던 곳이라 신규 중소형 아파트인 ‘양학산 KCC 스위첸’은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포항 중심상권과 인접한 곳에 들어서는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지하 2∼지상 20층 11개동, 전용면적 74∼83㎡ 총 585가구 규모로 74㎡ 64세대, 83A㎡ 327세대, 83B㎡ 156세대, 83C㎡ 38세대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 단지엔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멀티룸으로 구성된 스위첸 커뮤니티와 키즈 클럽 및 키즈 도서관, 실버클럽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남부초, 양학중, 용흥중, 동지고, 동지여고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고, 포항역,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대구-포항 고속도로 포항 I.C도 가까워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해 이마트, 홈플러스와 죽도시장이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포항의료원과 S병원도 인접해 있어 생활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는 또 조망권이 뛰어난 단지이다. 양학산 바로 옆에 위치해 상당수 가구에서 양학산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쾌적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지역은 2008년 이후부터 매년 2,800여 명씩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중소형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았던 관계로 85㎡ 이하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 신규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양학산 KCC 스위첸’ 아파트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 북구 죽도동에 위치하고 있다. (054)2740-111.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