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필립, ‘연예병사 논란’ 위키피디아까지 등재
[헤럴드경제=정태란 기자]배우 최필립이 연예병사들의 군 복무 실태를 고발한 SBS ‘현장21’에 대한 비난 발언으로 논란이 된 가운데 이번 논란이 위키피디아에 등재됐다.

앞서 SBS ‘현장21’은 25일 방송된 연예병사의 군 복무 실태를 담은 ‘연예병사들의 화려한 외출’ 편에서 최근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위문 공연 현장을 찾았다. 취재팀은 위문 공연이 끝난 뒤 연예병사들의 술자리에 이어 춘천 시내 안마시술소에 출입하는 장면을 포착해 공개했다.

같은 날 배우 최필립(@pillipchoi)은 트위터를 통해 ‘현장21’을 비난하며 연예병사를 옹호하는 글을 써 논란이 됐다. 최필립은 “너희들은 그렇게 깨끗하냐? 참나” “‘현장21’이 뭐지? X신 집단인가? 이딴 사생활 캐서 어쩌자는 거지? 미친 XX들”이라는 두 개의 메시지를 연달아 올렸다.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최필립은 해당 글들을 모두 삭제했다.



위키피디아에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2013년 6월경, 연예병사들 세븐과 상추의 안마방 출입을 다룬 언론 기사 ‘현장21’에 욕설이 담긴 트위터를 남긴 것이 논란이 됐다”는 글이 최필립의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는 상태다.

상단에는 “이 글의 정확성과 사실 여부를 논의 중입니다”라는 문구도 뜬다.

한편 최필립은 소속사를 통해 “방송 내용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경솔하게 행동했다”며 공식 사과했다.

tair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