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도, 옥천군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산·학 협력
[헤럴드경제=이수곤 기자]충청북도와 옥천군은 충북 바이오밸리 조성사업의 한 축인 옥천 의료기기 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과 지역 내 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의 중장기 발전모델을 제시하고 충북의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의료기기 산·학협력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수탁기관인 (재)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 이하 충북TP)는 의료기기 산·학협력 구축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의료기기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의료기기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의료기기 우수제품 디자인 공모전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의료기기 산학협력 협의체는 의료기기 산·학·연·관의 지역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로 옥천 의료기기기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과 산학협력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또한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은 지역기업의 대표적 애로사항인 인력의 미스매칭 현상을 해결하고 지역 대학의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을 통한 지역 내 취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의 일자리 창출 모델을 구현하기 위하여 관련대학과 연계하여 15명의 인턴을 지원하게 된다.

의료기기 우수제품 디자인 공모전은 지역 내 의료기기 기업의 브랜드 강화와 홍보를 위하여 일반인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규모로 약 20개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선별을 통하여 디자인 등록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행정지원은 물론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각종 인센티브와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아울러 의료기기 인턴쉽 프로그램과 의료기기 우수제품 디자인 공모기간은 7월11부터 10월10 까지 총 3개월 간 진행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TP 홈페이지(www.cbt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신청과 접수는 충북TP 지역산업육성실 특화산업팀(043-270-2811)으로 하면 된다.

lee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