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4회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을 수상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원당”

일산과 비교 서울에서 더 가깝고, 분양가는 일산보다 저렴한e편한세상 원당은 141㎡ 조합 보유분 일부세대를 놀라운 혜택으로 분양중이며, 계약금 10%에잔금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면 되고, 이 잔금에 대해서도 외환은행에서 ‘조정 분양가의 60% 내외(270,000천원 내외), 대출기간 최장 30년, 대출금리 최저 3.6%, 3년 고정 금리’ 등의조건으로대출이 가능하다.


원당 e편한세상은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713 일대에 자리잡고 있다. 총 1,486가구로 전용면적 별로 59~141㎡ 7개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제14회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을 받았다. 원당 e편한세상의 제일 가는 자랑거리는 국내 공동주택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따냈다는 점이다. 단지 출입구부터 주거동, 커뮤니티시설, 놀이터까지 전체 단지가 턱이 없는 수평 보행로로 연결돼 있다. 1층 전체를 필로티로 조성해 외부에서 아파트 출입구까지 계단을 찾아볼 수 없다. 횡단보도와 주차장 출입구에는 차도를 보도 높이만큼 볼록하게 만들었다. 유모차나 휠체어가 별 어려움 없이 통과할 수 있다. 곳곳에 핸드레일과 안내판이 설치돼 있다. 지하주차장은 모든 동의 로비로 바로 연결된다.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친환경에너지 설비다. 태양광발전기와 풍력발전기까지 설치하여 여기서 나오는 전기로 지하주차장 형광등 730개를 밝힌다. 또빗물을 모아 조경용수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 저장고가 있다. 이 단지에는 `에너지 놀이터`까지 설치돼 있다.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장치가 내장된 놀이기구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여기서 생산된 전기가 전등을 밝히는 구조다. 핸들을 회전시켜 만든 전기로 노래를 들을 수도 있다

 


단지 자체의 수려함도 품격을 더하고 있다. 원당 e편한세상은 박발륜, 신치현, 최태훈 등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조형물 작가단이 단지 설계 단계에서부터 참여했다. 적절한 장소에 직접 만든 조형물을 배치했다. 유명 작품이 곳곳에 자리잡아 단지 전체가 미술관 노릇을 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19만2460㎡ 규모 자연녹지와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주변에 성사초ㆍ중ㆍ고, 원당초 등이 있어 학군도 좋다. 차로 5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세이브존 등 쇼핑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명지병원과 동국대병원도 인근에 있어 이용할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원당 e편한세상은 도보 이동 거리에 지하철 3호선원당역이 자리 잡고 있다. 원당역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대곡역은 경의선 복선전철과 환승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 나들목을 통해 서울 도심과 수도권 주변 지역으로 쉽게 진출입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원당은분양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