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드래곤, 8월 18일 정규 2집 발표…미시 엘리엇 랩 피처링 참여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지드래곤이 오는 8월 18일 정규 2집을 발표하며 컴백한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대표 프로듀서는 25일 YG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지드래곤의 솔로 활동 계획을 밝혔다.

양 대표는 “지난 2009년 8월 18일 지드래곤의 스물한 번째 생일에 맞춰 솔로 1집 앨범을 발표했는데 그로부터 4년 뒤인 오는 8월 18일 지드래곤의 두 번째 정규앨범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며 “지난 1집과 마찬가지로 2집 역시 지드래곤이 전곡을 작사ㆍ작곡한 것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모두 도맡아 진행한다. 총 10여 곡의 신곡들이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다수의 해외 아티스트 참여보다는 레전드급의 해외 아티스트 한 명을 참여시키자는 의견이 모아졌는데 남자 래퍼의 경우엔 그 후보가 많았지만 YG가 원하는 피처링은 여성 래퍼였다”며 “모두의 공통된 의견으로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을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미시 엘리엇이 참여하는 지드래곤의 곡은 한국 전통 민요인 ‘늴리리야’의 보이스 샘플을 이용해 독특한 느낌을 살린 힙합 트랙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양 대표는 지드래곤의 새로운 앨범 트랙리스트와 자세한 정보는 추후 밝기기로 하고, 오는 26일 태양의 솔로 앨범 계획을 예고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