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실비보험 보장 및 특약 비교는 꼼꼼, 가입은 신중

현재 우리나라는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평균수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100세 이상 인구의 수가 점점 늘어나 2040년에는 2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현재 한국인 평균수명이 81살로 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을 넘어섰다.


하지만 점점 늘어나는 수명에 반해 사회 경제적 대책은 아직 미흡한 상태로 개인 노후대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노년에는 면역력 약화로 인한 질병, 상해 위험률이 높아져 의료비 지출이 증가해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 수 있는데 가족 어린이 부모님까지 두루두루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미리 준비해 두었다면 노후 의료비뿐 아니라 어린이, 성인 의료비도 보장 받을 수 있어 경제적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실손보험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가입한 한도금액 내에서 보장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잘 알아보고 가입하지 않을 경우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꼼꼼한 의료실비보험 비교가입이 필수다.

 


그리고 실손의료보험의 실질적인 의료비 혜택을 받는 실손보장은 중복보장이 아닌 비례보장으로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 만약 중복으로 가입이 되어 있다면 보장이 좋은 상품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것이 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실손보장은 모든 보험사 공통적으로 1년마다 갱신됨을 알아두자!


반면 1년 마다 갱신되는 실비보장과 달리 선택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특약을 활용하면 다양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불필요한 가입은 보험료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특약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한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보장하는 범위가 넓다보니 가입 시 피보험자의 나이, 건강상태, 직업에 대해 정확하게 고지를 하지 않을 경우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보장을 받지 못하거나 가입이 취소 될 수 있어 고지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게다가 약을 먹거나 병원치료를 받고 있다면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건강하고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장기간을 선택할 땐 최대한 길게 선택하는 것이 노년 의료비에 대해서도 충분히 받을 수 있으며 판매 회사마다 보장내용, 가입기준, 보험료가 다르고 상품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한 선택이 중요하다.


아울러 실손보험은 병원비를 지출할 때마다 보장받을 수 있어 보험금 청구 시 지급이 잘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며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편한 곳이 좋다.


이에 보험관계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yourvh10.net)에서 다양한 상품 순위 비교 및 전문가 일대일 무료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으며 이어 ‘판매회사로는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